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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가게에 손님 줄세우는 6가지 공식....


온라인홍보 전문가가 말한다.....
작은가게도 저렴하게 / TV광고보다 강력하게


안녕하세요 ~

파워블로거이자 온라인마케팅 전문가 이동효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보내드린 소중한 자료들은 잘 받아보셨습니까?

[DAY1] 내 가게 손님이 누군지 알면 대박, 모르면 쪽박

[DAY2] 고객이 스스로 홍보해주는 내가게 특별함 만드는 법

[DAY3] 돈 안들이고 내 가게 홍보하는 비법

[DAY4] 사장님도 직접 쉽게 할 수 있는 온라인홍보 비법

[DAY5] TV광고보다 강력한 온라인홍보 비법

 

 

 

 

다음은 오늘 마지막으로 보내드리는 소중한 자료입니다.

 


[DAY6] 작은가게도 저렴하게 가능한 온라인 홍보 방법


지난 시간에는" TV광고보다 강력한 온라인홍보 비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오늘은 가게 규모가 작아서 온라인마케팅 비용이 부담이 되는 작은 가게들을 위한 온라인 홍보 방법입니다. 


관광지에 위치하거나 규모가 있는 맛집이라면 '플레이스'와 '파워블로그마케팅'을 추천드리고, 중급 규모 맛집이라면 '프리미엄블로그마케팅'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규모가 작은 가게는 오늘 말씀드리는 '베스트블로그마케팅'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길목이 좋은 온라인상권은 당연히 권리금이 비쌉니다. 그렇지만 살짝 뒷편에 위치한 상권은 권리금이 비싸지가 않습니다. 이것처럼 온라인상권도 마찬가지입니다. 서귀포맛집이라는 대표키워드에 내 가게를 광고하지 않고, 서귀포갈치조림같은 중하위 키워드에 내 가게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게 왜 효과적일까 가만히 생각해보면 서귀포맛집을 검색하는 사람들은 아주 많지만 오늘 무엇을 먹을지 결정하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그냥 오늘 이 주변에서 먹을만한 것을 찾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서귀포갈치조림맛집으로 검색하는 고객은 오늘 서귀포주변에서 갈치조림을 먹겠다고 결정한 사람들입니다. 그러니까 대표키워드에서 의사결정을 하지 않은 고객 1000명에게 내가게를 노출시키는것과 중하위키워드에서 의사결정을 한 고객 50명에게 내 가게를 노출시키는 것을 광고효과로 비교해 본다면, 후자가 결코 광고효과가 떨어진다고 말 할 수는 없습니다.

 

 


(제주도 갈치조림 작은가게 실제사례)

작은 가게도 저렴한 비용으로 홍보효과가 날 수 있도록 홍보방법을 최적화해주는 실제 사례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서귀포에 위치하고 테이블 5개 정도 있는 갈치조림 전문점은 작은 온라인상권만 잡아도 충분하기 때문에 비용이 비싼 온라인상권을 잡을 필요가 없습니다. 전문가들의 용어로 말씀드리자면 '서귀포맛집'이라는 대표키워드를 잡는 것이 아니라 '서귀포갈치조림맛집이라는 작은 키워드를 잡는 것입니다. 즉, 가게 규모에 맞게 온라인상권을 최적화시켜 주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에 표시한것처럼 작은가게는 한달에 11만번이나 조회하는 비싼 '서귀포맛집' 이라는 상권보다는 한달에 3천번 조회하는 '서귀포갈치조림맛집' 이라는 상권이 훨씬 효과적이라는 말입니다. 물론 규모가 큰 맛집은 그에 상응하는 광고예산을 집행해야 효과적이구요.

  



그래서 작은가게가 적은 비용으로 홍보하면서도 살아남는 방법은 우선 내 가게 특별함을 만들고, 지난 시간에 말씀드린 내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에 활동하시면서 현재 지출가능한 홍보예산범위내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작은 음식점은 내 가게 규모에 맞는 고객만 방문해주면 되니까  말입니다.

 


잠시만요 ~ 문의가 많습니다. 전화하기전에 꼭 '마케팅큐' 플러스친구 맺고 1:1채팅으로 궁금하신 내용전체를 한번에 문의주시기 바랍니다.(☞010-7370-4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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